본문 바로가기
IT Story

다음지도 카카오맵 스카이뷰 항공뷰 위성지도 연도별 보는 방법

2022. 3. 4.

원래 전세계적으로 지도앱은 구글지도앱을 많이 사용하지만, 다른 나라는 몰라도 우리나라 지도 만큼은 네이버 지도 혹은 다음지도 카카오맵 같이 우리나라 포털 지도앱이 더 자세하고 보기가 편리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다음지도 카카오맵 지도를 보면서 스카이뷰 및 항공뷰 위성지도 보는 방법과 함께 연도별로 보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음지도 카카오맵을 보기 위해서는 다음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상단 메뉴항목 중 '지도' 항목을 클릭하면 카카오맵이 바로 열리게 되요.

 

새 창이 뜨게 되면서 다음지도 카카오맵에 열리게 되는데, 예전엔 다음지도라 불렀지만, 카카오에 인수된 이후로는 카카오맵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한 뒤 오른쪽에 있는 확대 축소(+,-) 버튼을 통해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볼 수 있습니다. 초기 세팅은 보다시피 일반 지도형태로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스카이뷰 항공뷰 위성지도를 보려면 상단에 있는 '지도/스카이뷰' 항목에서 '스카이뷰'를 선택하면 위성지도의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나서 확대 축소 버튼 및 마우스를 통해 자신이 보고자 하는 지역으로 이동을 하면 되겠지요. 확대 축소 버튼은 마우스 스크롤을 통해서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일일이 +,- 버튼을 안눌러도 됩니다.

 

일단 예를 들어 저는 제주도 성산일출봉 주변을 확대해서 바라봤는데요. 실제 땅에서는 보기 어려운 성산일출봉의 지형도 어느 정도 가늠해서 볼 수 있습니다. 동그란 분화구가 꽤 잘 표현되어 있네요.

 

그리고 해당 지역의 연도별 위성지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 스카이뷰 항목을 다시 클릭하게 되면, 아래로 쭉 연도가 나오게 되는데요. 최근연도부터 연도가 쭉 표기되어 있으니 보고싶은 연도를 선택하면 해당 연도의 위성지도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경우, 분단국가이기도 하고 군사시설이나 보안시설이 꽤 많은 편이라 그런 지역은 상세지형 확인이 어려운 곳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