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갤럭시 무상수리 AS 보증기간 및 최초 통화일 확인 방법

2022. 2. 11.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무상수리 AS 보증기간 및 최초 통화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고가의 제품이기도 하면서 늘 손에 들고 다니는 것이다 보니 파손에 대한 우려도 있고, 또한 정밀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들이 집약되어 있는 제품이라 기기의 오류로 인해 AS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일이 꽤 많은 제품이기도 하지요.

 

원래 예전에는 모든 전자제품을 비롯해 대부분 기기들은 1년 무상 AS 보증기간이 적용되었으나, 얼마 전부터는 법이 개정되어 2020년 1월 이후 구입한 휴대폰, 스마트폰의 경우 브랜드 상관없이 모두 2년(24개월) 무상 AS 보증기간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배터리 및 구성품은 기존과 같이 1년으로 동일하다고 해요.

 

보통 우리가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AS 무상수리 보증기간의 기준을 제품 구입일에 맞춰 적용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경우 최초 통화일을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산정된다고 합니다. 즉 제품을 구입했더라도 개통을 몇 일 뒤에 하게 되면, 그 기간만큼 보증기간이 늘어나게 되는 셈이지요. 참고로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 통화일 확인 방법은 매우 쉬운 편입니다. 최초 통화일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 휴대전화 정보 항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휴대전화 정보 화면에서 다시 상태정보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아래쪽에 최초 통화일이 언제인지 정확하게 확인이 됩니다. 최초 통화일은 통신사 유심을 꽂고 최초 개통한 날이라 보면 되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20+ 최초 통화일은 2020년 3월 11일로 나오더군요. 이제 곧 보증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스마트폰 AS 무상수리 보증기간 및 최초 통화일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니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