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인터넷 글자크기 조정 변경 및 크게 키우기 방법 (크롬, 엣지, 웨일)

2022. 3. 25.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인터넷 브라우저의 글자 크기 조정과 변경하는 방법, 글자를 크게 키우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 컴퓨터 화면을 보는데 글자 크기가 작아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손쉽게 인터넷 글자크기를 키울 수 있는데요. 각 인터넷 브라우저 별로 글자크기 변경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우선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상단 오른쪽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항목들 가운데, '글꼴 크기' 항목이 바로 보입니다. +, - 버튼을 통해 글자크기를 키우거나 줄일 수 있으니 바로 글자크기를 조절하시면 되요.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윈도우 자체 브라우저는 예전 익스플로러에서 지금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엣지에서는 마찬가지로 상단 오른쪽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 항목들 가운데, 설정 항목이 나옵니다. 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시고요.

 

그럼 설정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 왼쪽의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항목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시 오른쪽 화면 아래쪽으로 내렸을 때, 바로 글꼴 크기에 대한 항목이 보입니다. 오른쪽 '중간(권장)' 크기가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으니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고 클릭을 하면 크게 혹은 작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3.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최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난 것 같더라고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역시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똑같이 상단 오른쪽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한 뒤, 아래 항목에서 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시고요.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면, 왼쪽의 '모양' 항목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내려 보면, '글꼴 크기' 항목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처음 기본 세팅은 '중간(권장)' 값으로 되어 있으니 원하는 대로 크게 혹은 작게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