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갤럭시 통신사 로고 표시 삭제 및 굿락 퀵스타 사용 방법

2021. 12. 15.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홈화면 상단 표시창에 통신사 로고 표시를 굿락 퀵스타 앱을 통해 삭제 및 없애기 방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를 끼지 않고 바로 구매해서 개통 가능한 자급제폰은 홈화면 상단 표시창에 통신사 로고가 나오지 않지만, SK, KT, LG 등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 공시가격 할인이나 약정할인으로 구입한 기계라면 통신사 로고가 항상 표시되어 나오게 됩니다.

 

물론 통신사 로고가 표신된다고 해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거나 하진 않지만, 그래도 왠지 이 통신사 로고가 거슬리거나 자급제 폰처럼 깔끔한 상단 표시창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갤럭시 통신사 로고 없애기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상단 표시창의 통신사 로고를 없애기 위해서는 '굿락(Good Lock)'이라는 어플을 먼저 설치해줘야 합니다. 굿락 어플은 구글스토어가 아닌 삼성 갤럭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구글스토어에서 아무리 검색해봐야 나오지 않습니다. 굿락은 삼성 갤럭시 폰에서만 쓸 수 있는 앱이기 때문에 통신사 로고 없애는 방법도 갤럭시 폰만 해당이 되요.

 

굿락 앱을 설치한 뒤 실행을 하게 되면, 다시 굿락 내에 여러 기능들을 위한 항목들이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통신사 로고를 없애기 위한 기능은 바로 퀵스타(QuiclStar) 항목을 선택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처음 실행을 하게 된다면 퀵스타 기능을 다시 설치를 해줘야 하는데, 터치를 하게 되면 바로 설치가 되니 참고하세요.

 

퀵스타를 설치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퀵스타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제일 위에 있는 '사용' 항목을 ON 해두게 되면, 아래 세부 설정항목에서 상단 표시창의 아이콘 설정 표시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우선 통신사 로고부터 없애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아이콘 표시'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아이콘 표시 항목으로 들어가게 되면, 가장 위쪽에 네트워크 정보 항목이 있고, 아래쪽에 시스템 아이콘 항목이 있는데, 네트워크 정보 항목이 바로 통신사 로고를 뜻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화면에서 OFF 설정을 해두면 해당 화면에서는 더이상 통신사 로고가 나오지 않게 되지요. 저는 홈화면에서만 나오지 않게끔 홈화면만 OFF로 설정을 해뒀는데, 잠금화면이나 펼친 패널에서도 삭제를 원한다면, 모두 OFF 상태로 만들면 해당 화면에서 통신사 로고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통신사 로고 외에도 데이터 신호세기 아이콘이나 알람 아이콘, 와이파이 아이콘 등 다른 특정 아이콘 들도 설정 스위치 버튼을 통해 표시를 켜거나 끌 수 있으니 원하는대로 상단 표시창 항목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