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네이버 로그인 기록 조회 및 해외차단 2단계 인증 설정

2021. 11. 24.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포털사이터는 뭐니뭐니해도 네이버이겠지요. 사용자수가 많은 만큼 해킹 시도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기도 한데,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끔씩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기록을 조회해 보면서 보안 설정을 강화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로그인 기록 조회 방법과 함께 보안강화를 위한 2단계 인증 설정, 그리고 해외접속 차단 및 새로운 기기 로그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로그인 기록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화면에서 '내정보'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내정보 화면이 쭉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보안설정 탭으로 들어가 왼쪽 아래를 보면 내 활동 기록 보기 항목이 보입니다.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정해진 기간 동안 네이버에 언제 어디서(IP) 어느 기기에서 로그인이 되었는지 한번에 알 수 있도록 목록이 쭉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만약 내가 로그인 하지 않았던 날짜나 시간 또는 다른 IP나 방문한 적 없는 국가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면 해킹 의심이 드는 정황이 있으니 반드시 비밀번호 변경이나 보안조치를 해줘야 합니다. 

 

네이버를 주 계정으로 이용하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비밀번호 변경을 해주는 것이 좋고, 또한 2단계 인증을 필수로 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2단계 인증은 비밀번호 변경 항목에서 2단계 인증 관리하기 항목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게 되고요. 그 외 해외 및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 새로운 기기 로그인시 알림 받기 설정을 ON으로 해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