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부동산 Story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정부24 인터넷 발급 방법

2022. 7. 2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를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헤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나 다음 포털 검색창에서 정부24 라고 검색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접속을 하고 나면,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을 보시면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 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완납증명서는 별도의 수수료 필요없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해요. 발급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회원 및 비회원 신청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분이라면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진행하시면 되고, 비회원이면 비회원 신청하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만, 비회원이라 하더라도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비회원 신청하기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본인 인증이 완료되고 나면, 위와 같이 이제 본격적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완납증명서 신청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사업자구분, 주민등록번호 표기 방식,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 필수 기입사항을 확인 및 입력하시면 되고요.

 

이후 증명서 사용목적 및 대금 지급자를 입력하는 신청내용 화면과 수령방법,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까지 입력 및 확인한 다음, 아래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을 완료하고 난 다음, 서류를 확인하고자 할 때에는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들어가 민원접수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신청내역을 문서로 확인이 가능하니 프린터가 있으면 바로 출력도 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