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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의학 Story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팩스 발급 방법

2022. 2. 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혹은 팩스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을텐데요. 간혹 금융기관을 이용하거나 직장 경력증명이 필요할 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한데요. 우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메인 화면에서 방문자별 맞춤메뉴 아래에 보시면 제일 왼쪽에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항목이 있으니 클릭해 주시고요.

 

그런 다음,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개인정보에 관한 내용이므로 본인 인증을 통한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로그인을 거쳐야 하고요.

 

 

로그인이 되고 나면, 이렇게 바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을 확인한 후, 조회조건을 원하는대로 설정한 다음,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저는 조회조건을 '전체'로 선택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자신의 건강보험 이력들이 목록 형태로 쭉 나오게 되는데요. 직장가입자 경력이 있으셨던 분들은 다녔던 직장명과 취득일(입사일), 상실일(퇴사일)까지 상세히 기록되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직 중간에 텀이 있었다면, 지역가입자로 바뀐 내용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용을 모두 확인 후,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으면, 프린트 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출력하면 되고요. 만약 출력을 하지 않고, 관련기관 제출용으로 팩스전송이 필요하다면, 오른쪽 팩스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팩스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팩스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 보내고자 하는 팩스 수신번호를 입력한 후, 아래의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팩스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팩스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만약 이 과정이 어렵고 복잡하신 분들은 근처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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