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Story

대둔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및 가격 요금 예약 여부

2021. 12. 3.

겨울이 되면 겨울산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전북 완주에 위치한 대둔산 역시 많은 분들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산 중의 하나인데요. 특히 눈 내린 대둔산 설경이 너무나 아름답기도 하고, 또한 케이블카로 쉽게 올라갈 수 있기도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둔산 케이블카 운행시간을 비롯해 케이블카 요금 가격과 예약 가능 여부 및 등산코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둔산 케이블카는 전체 길이가 927미터 정도이고, 경사도 23도를 유지하며 최대 50명이 탈 수 있는 규모입니다. 2대가 서로 교행하는 방식으로 운행을 하며, 하부에서 상부까지 소요시간은 약 5분 정도로 비교적 빨리 올라가는 편입니다.

 

대둔산 케이블카 요금 및 가격은 편도와 왕복 구분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왕복으로 구매하실테니 왕복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대인 12,500원, 소인 9,500원입니다. 30인 이상 단체 및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완주군민은 할인된 요금으로 탑승이 가능하고요.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09:00~17:20까지 이며, 매표 마감시간은 종료 20분 전인 17시까지만 판매합니다. 기본 배차 간격은 20분 단위로 운행이 되고 있고요. 대기인원에 따라 상시운행 될 수도 있습니다. 예약 가능 여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 아쉽게도 대둔산 케이블카는 탑승 당일 순차적으로만 발권이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대둔산 삼선계단

대부분 그냥 대둔산 케이블카만 타고 올라갔다 내려가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 케이블카 상부 승강장에서 전망대를 지나 마천대 정상까지 다녀오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해 대둔산 마천대 정상까지 가려면, 일단 케이블카 상부 승강장에서 내린 뒤, 금강구름다리를 건너 약수정 휴게소, 삼선계단을 올라 마천대까지 이어지는 길을 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여기서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은 금강구름다리와 삼선계단은 마천대 정상으로 올라가는 방향으로만 다닐 수 있는 일방통행 길이고요. 내려올 때에는 우회로를 이용해 하산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히 대둔산 삼선계단은 경사도가 무려 51도나 되고 121계단이 이어져 있어 자칫 위험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고, 어린 아이들이 있다면 왠만하면 우회로를 이용해 가는 것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