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Story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타는곳 가격 요금 시간표

2021. 11. 15.

몇 년 전부터 해운대에 새로운 명물이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및 스카이캡슐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운대 해변열차 타는곳을 비롯해 가격 요금 및 시간표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는 폐선이 된 옛 동해남부선 철길을 이용해서 전기로 움직이는 관광열차 형태로 미포정거장에서부터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열차의 모양이 꽤 앤틱하고 예뻐 SNS 인증샷 찍기에도 좋아 보이더라고요.

 

해운대 해변열차 운행코스는 미포정거장을 출발해 달맞이터널, 청사포정거장, 다릿돌 정망대, 구덕포, 송정정거장까지 모두 6개의 정거장으로 운여이 되고 있고요. 편도 길이는 약 4.8km 정도 됩니다. 해운대 해변열차 타는곳은 6개 정거장 어느 곳에서도 타도 되지만, 대부분 해운대 해변 끝쪽에 위치한 미포정거장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고, 자차가 있으면, 반대편 송정정거장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해변열차 티켓 구입하는 곳은 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송정정거장 세 곳이 있으며, 그 외 다른 모든 역들은 무인발권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운대 해변열차 이용 요금 가격은 구간 상관없이 1회 이용권 7000원, 2회 이용권 10,000원, 자유이용권 13,000원 입니다. 자유이용권은 이용횟수 및 구간 상관없이 당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지만, 동일 정거장 2회 입장은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해운대구민과 부산시민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다만 해운대구민이 아닌 부산시민은 평일 할인만 가능합니다. 그 외 어린이는 30% 할인, 20인 이상 단체 10% 할인,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 20% 할인 가능합니다.

 

해운대 해변열차 운행시간은 요즘 같은 동절기 시즌의 경우, 09:30 첫차를 시작으로 미포출발 막차는 18:30, 송정출발 막차는 18:00이며, 배차간격은 10~30분으로 운행이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