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아이폰 스크린샷 PNG JPG 파일 변환 저장 단축어 만들기

2023. 6. 12.

갤럭시와는 달리 아이폰은 화면 캡처 스크린샷 파일 확장자가 JPG가 아닌 PNG 파일로 저장되는 것이 기본 설정입니다. 바로 JPG 파일로 저장되게끔 하는 설정은 따로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편하게 jpg 파일로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니 단축어 앱을 사용하는 것이 나름 최선의 방법인 것 같아 지금부터 아이폰 단축어를 사용해 스크린샷을 PNG 파일에서 JPG 파일로 손쉽게 변환 및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단축어 추가

일단 아이폰 기본앱으로 설치되어 있는 단축어 앱을 찾아 실행을 해주고요. 상단 오른쪽 + 버튼을 선택해 새로운 단축어 생성 작업을 시작해 줍니다.

 

'사진 선택' 동작 추가

이제 새로운 단축어 항목을 추가하기 위해 '동작 추가' 항목을 선택한 다음, 상단 검색창에 '사진'을 입력하면 아래에 사진과 관련된 여러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사진 선택'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이 사진 선택 항목은 아이폰으로 스크린샷 저장을 한 PNG 파일을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이미지 변환' 동작 추가

사진선택 다음에는 다시 아래의 검색창을 통해 '이미지'라고 검색해 주세요. 그럼 다시 이미지 관련 동작 항목들이 나오게 될텐데, 여기서는 '이미지 변환'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이 동작은 앞서 선택한 사진을 JPG로 변환하는 작업을 추가하는 과정이예요.

 

'이미지 저장' 동작 추가

그리고 다시 한 번 아래의 검색창에서 이번엔 '저장' 이라고 검색한 다음, 아래의 항목들 가운데 '사진 앨범에 저장'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이는 JPG 파일로 변환한 파일을 사진 앨범에 저장하는 과정을 추가하는 것이예요.

 

단축어 이름 변경

그러면, 이제 단축어 동작 추가 과정은 위의 세 단계로 끝나게 되고, 이 단축어에 대한 이름을 원하는 이름을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저는 'PNG 변환' 이라는 단축어 이름으로 변경을 해줬습니다.

 

단축어 실행 과정

그럼 단축어 앱을 실행해 보면, 위와 같이 PNG 변환 이라는 단축어 항목이 새로 추가가 된 것을 볼 수 있고, 만약 PNG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해당 단축어를 선택한 다음, 사진 앨범에서 원하는 사진 또는 스크린샷을 선택한 다음, 상단 오른쪽 추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PNG 파일이 JPG 파일로 변환이 되어 사진 앨범에 저장이 되는 것이지요. 암튼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JPG 파일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단축어를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