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포토 끄기 기본 설정 방법

2023. 5. 29.

아이폰을 처음 구입해서 사용하면 기본 카메라 설정은 아마 라이브 포토가 켜져 있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을겁니다. 아이폰 라이브 포토란 사진을 촬영했을 때 촬영 시점 기준으로 앞뒤 1.5초 전후를 영상으로 기록하는 것으로 어느 누군가에겐 꼭 필요한 기능일 수도 있지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그다지 필요없는 기능이기도 할거예요. 사진 용량만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아이폰 라이브 포토 기능을 끄고 싶은 분들이 많을텐데, 지금부터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포토 끄기 기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앱에서 터치 한 번으로 간단하게 끄기

우선 아이폰 카메라 앱을 실행해 보면, 상단 오른쪽에 동그라미 아이콘이 보이게 될텐데요. 이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라이브 포토 설정이 켜져 있는 것이고, 동그라미와 함께 사선으로 표시되어 있으면 꺼져 있는 것입니다. 이 아이콘을 터치를 한 번씩 할 때마다 끄고 켜는 것을 반복할 수 있으니 원하는 설정을 해두고 사용하시면 되겠죠.

 

카메라 설정에서 완전히 끄기

 

만약 아예 라이프 포토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카메라 설정에서 완전히 끌 수도 있는데요. 설정 앱으로 들어가 카메라 항목을 선택한 뒤, '설정 유지'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설정 유지 화면에서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Live Photo 설정 항목이 보이게 될텐데요. 아마 기본 설정은 켜져 있음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이걸 꺼두게 되면, 기본 설정은 이제 OFF 상태가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기본설정 유지 화면에서 라이프 포토 기능을 껐다 하더라도 카메라 앱을 실행해보면, 여전히 동그라미가 살아 있어 라이프 포토가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시 터치를 통해 최초 1번만 꺼주게 되면, 이제 설정유지가 적용되어 앞으로 라이프포토는 켜지지 않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