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Story

일본여행 시 유용한 번역앱 추천 네이버 파파고 사용 방법

2023. 4. 17.

요즘 일본여행 가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물론 일본어를 할 줄 알면 보다 편리한 여행이 되겠지만, 일본어를 할 줄 모르더라도 일본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큰 지장은 없는 편이예요. 특히 요즘엔 스마트폰 번역앱이 꽤 잘 나와 있어 번역앱을 적절히 이용하면 상당히 유용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일본여행 시 사용하면 좋을 번역앱인 네이버 파파고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파파고 설치

우선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파파고'로 검색하면 네이버 파파고 앱을 검색하여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버전이니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해요.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첫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음성 또는 텍스트 번역

언어 설정은 상단에서 각각 설정을 할 수 있고요. 한국어를 일본어로 또는 일본어를 한국어로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일본의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물어볼 수 있는 말이 '얼마입니까?'라는 문장인데, 이걸 스마트폰 마이크 부분에 대고 소리내어 말을 하거나 아니면 직접 텍스트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일본어로 번역이 됩니다. 스피커 표시를 누르면 실제 발음도 들을 수 있게 되지요.

 

실시간 이미지 텍스트 번역

그리고 말이나 음성으로 하기 힘든 부분이 바로 가게 간판이나 음식점 메뉴판을 볼 때의 상황인데요. 이럴 땐 이미지 실시간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앱의 첫 화면에서 '이미지' 부분을 선택한 다음, 카메라 사용에 대한 접근 동의를 해주시고요.

 

아래 항목에서 '실시간번역' 부분을 선택한 다음, 일본어가 적혀 있는 부분에 카메를 갖다 대면 바로 일본어로 적힌 부분이 한글로 번역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100% 완벽한 의미로 번역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럴 땐 대략 의미 정도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암튼 일본어를 전혀 못하더라도 파파고 앱을 이용하면서 일본여행을 하게 되면, 꽤 유용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