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tory

일월 온수매트 E4 에러 및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락처

2023. 3. 13.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겨울철 난방용품 중의 하나인 일월 온수매트 E4 에러 증상과 함께 일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락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겨울철 난방용품으로 전기매트, 전기장판 보다는 온수매트 이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전기매트의 경우 열선으로 인한 전자파의 영향도 있고 해서 그나마 전자파 영향이 덜한 온수매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일월 온수매트를 오래 전에 구입해서 사용 중에 있는데요. 근데 어느날 난방을 담당하는 온수매트 보일러가 고장났는지 작동이 되질 않더라고요.

 

일월 온수매트 보일러 고장 및 에러코드

  - E4 : 온도센서 불량

  - E3 : 수온센서 불량

  - E1 : 물부족 경고

 

일월 온수매트 보일러의 대표적인 에러코드는 위와 같습니다. 그 중 E1 코드는 보일러 내부의 물부족 알림을 나타내는 코드라 투입구를 통해 물만 보충해주면 해결이 되고요.

 

 

문제는 E3, E4 에러코드가 떴을 때입니다. E3는 수온센서 불량, E4는 온도센서 불량이므로 보일러 내부에 있는 각 센서들을 점검해야 하므로 AS 고객센터를 통한 처리가 필요해요.

 

일월 온수매트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 일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3595

  - 고객센터 상담시간 : 평일(월~금)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일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락처는 1588-3595 입니다. 상담원 연결 1번을 누르면 잠깐 대기 후 바로 상담원으로 연결되는데요. 고장 증상을 얘기하면 수리 관련 내용을 상담해 줍니다.

 

일월 온수매트 AS 정책 및 보증기간

  - 구입 후 30 이내 고장 : 새 제품 교환 가능

  - 보증기간 : 2년 (2년내 고장 무상수리)

  - 6개월 이후~1년 이내 고장 : 제품 무상수리 및 편도 택배비 고객 부담

  - 1년 이후~2년 이내 고장 : 제품 무상수리 및 왕복 택배비 고객 부담

  - 2년 이후 고장 : 제품 유상수리 및 택배비 무료

 

온수매트는 계절성 상품이라 AS 보증기간이 기본적으로 2년입니다. 따라서 2년 이내 고장 증상이 발생 시 제품 무상수리가 가능하지만, 구입시기에 따라 택배비 발생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만약 2년 이후 고장이 났다면, 제품은 유상수리가 진행되고, 대신 택배비는 무료라고 합니다. 대개 온수매트 보일러 유상수리의 경우, 5만원 내외의 수리비가 발생하며, 만약 보일러만 새 제품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609S 모델 기준 새제품 7만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