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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Story

네이버 전자문서 해지 수신거부 및 신청 설정 방법

2023. 2. 1.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 관련하여 네이버 전자문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알림 고지서를 예전에는 우편으로 많이들 보냈는데, 지금은 네이버 전자문서로 많이 오더라고요. 물론 종이도 절약되고 간편하고 좋기는 한데,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의 경우엔 아무래도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치 않으니까 예전처럼 그냥 종이고지서로 받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려면 네이버 전자문서 해지 및 수신거부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전자문서함 이동

일단, 네이버 전자문서 해지 또는 신청을 하려면 전자문서함으로 들어가줘야 하는데요. 네이버 앱을 실행하여 상단 오른쪽 내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여 전자문서 항목으로 들어가 줍니다.

 

네이버 전자문서 해지 항목 선택

전자문서 화면으로 들어오게 되면, 다시 상단 오른쪽 설정 버튼을 선택해 주시고요. 그럼 관리하기 화면으로 들어가게 될텐데, 여기서 제일 아래쪽에 있는 '전자문서 서비스 해지'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해지하고자 하는 기관을 선택 후 해지 완료

그런 다음, 전자문서 수신을 중지하거나 해지하고자 하는 기관을 선택하게 되면, 정말 해지하겠냐고 한 번 더 물어보는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해지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기관의 전자문서 고지는 더이상 오지 않게 됩니다.

 

네이버 전자문서 신청하기

만약 네이버 전자문서 수신을 해지한 기관으로부터 다시 전자문서로 수신하고자 할 경우, 또는 새로운 기관에서 수신 받고자 할 경우에는 따로 수신 신청을 할 수도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네이버 전자문서함으로 들어간 뒤, 세번째 탭에 있는 '신청하기' 항목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기관들에 대해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신하고자 하는 기관을 선택해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네이버 전자문서로 고지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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