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네이버 뮤직 바이브 VIBE 구독료 멤버십 가격 요금 및 해지 방법

2022. 4. 1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인 네이버 바이브 VIBE 멤버십 구독료 가격 요금과 함께 기존 회원일 경우, 회원 탈퇴 및 구독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예전과 비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멜론이나 벅스, 지니 이 정도가 메인이었다면, 지금은 네이버 바이브를 비롯해 애플뮤직, 유튜브 뮤직 등 다양한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두 매월 구독료 요금이 발생하는 유료 서비스이긴 하지만요.

 

그 중 오늘은 네이버 뮤직이라 불리는 바이브(vibe) 구독료 요금과 해지 방법을 알아 볼텐데요. 네이버 바이브 서비스는 크게 무제한 듣기와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무제한 듣기는 부가세 포함 월 6900원,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은 월 9800원부터 시작하는데, 첫 구독이라면 처음 1개월은 무료 구독이 가능합니다. 

 

무제한 듣기 구독 요금

다만, 6900원 / 9800원 모두 1년 약정을 걸고 구독해야 적용되는 금액인데요. 우선 무제한 듣기의 경우 무약정으로 구독하려면 월 8500원입니다. 1년 약정 혹은 1년치를 선결제 했을 경우도 동일하게 월 6900원을 적용해 연 82,800원을 한번에 결제가 가능하고요. 대신 대학생의 경우, 4년간 30% 할인을 통해 월 59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무제한 듣기 + 오프라인 재생 구독 요금

그리고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 구독 요금 역시 1년 약정 혹은 1년 선결제를 할 경우에만 월 9800원 혹은 연 118,000원의 요금이 적용되고, 무약정일 경우, 월 12,000원입니다. 마찬가지로 대학생은 최대 4년간 월 84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 뮤직 바이브(vibe) 혜택이 궁금할텐데요. 무제한 듣기의 경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12회차까지 무료이용권이 제공되고, 모든 디바이스에서 온라인 재생, NOW 무제한 다시보기, 무제한 노래방 모드, MP3 구매시 곡당 1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 상품의 경우에는 기존 혜택에서 오프라인 재생이 더 추가가 된다는 점만 다릅니다.

 

그리고 네이버 뮤직 바이브(vibe)를 이용하다가 중간에 해지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텐데요. 만약 해지를 원한다면, 내 계정으로 들어가 My 멤버십 항목에서 결제관리 항목을 통해 해지를 진행하면 됩니다.

 

멤버십 결제관리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나의 현재 결제수단과 함께 아래에 멤버십 해지 안내 문구가 나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쯤에 작은 글씨로 '구독해지'라는 버튼이 아주 작게 보이는데, 처음 해지하는 분들은 찾기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더라고요. 암튼...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일단 해지를 위해서는 구독해지 버튼을 클릭하시고요.

 

해지 전, '지금 멤버십을 해지하시면 고객님의 혜택이 모두 사라집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아래 쪽에 혜택포기, 멤버십 유지 버튼이 나란히 나오게 되는데, 해지하기로 결심을 했다면 바로 혜택포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네이버 바이브에서는 해지 하기 전, 마지막으로 해지방어(?)를 위해 잠깐의 당근을 제시해 주기도 하는데요. 당근의 내용은 시기별, 개인별로 조금씩 다르기도 한데, 저의 경우는 지금 해지하는 대신 멤버십 연장을 하면 3개월간 부가세 별도 월 1000원에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당근을 제시해 주더라고요. 제시하는 당근책이 마음에 들면 혜택받기를 통해 다시 계속 멤버십 유지를 하면 되고, 그래도 해지를 원하시면 혜택포기 버튼을 클릭해 완전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