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Story

대구 앞산 케이블카 요금 가격 운행시간 및 타는곳 대중교통

2022. 2. 21.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 가볼만한곳 데이트 코스 중 하나로 알려진 대구 앞산 케이블카 요금 가격 및 운행시간,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에서 전망 좋은곳 중의 하나인 앞산 전망대까지는 케이블카가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저녁이 되면,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대구 야경이 예뻐서 야경 데이트 코스로 많이들 찾는 것 같더라고요.

 

 

 

우선 대구 앞산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월별, 계절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첫 출발시간은 오전 10:30으로 동일합니다만, 정상에서 내려오는 마지막 케이블카 시간이 다릅니다. 곧 다가올 3월부터는 평일의 경우 저녁 19:30, 주말 및 휴일엔 21:00가 마지막 케이블카 운행시간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우천 및 기상상황에 따라 운행이 조기종료 될 수가 있고, 이번주 2/25까지는 정기점검 기간이어서 운행을 하지 않고 있으니 미리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대구 앞산 케이블카 요금 가격은 개인 왕복 기준으로 대인 10,500원, 소인 7,500원이고요. 편도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구 시티투어 이용객들은 왕복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대구 앞산 케이블카 타는곳까지 가는 방법은 자차의 경우, 네비에 '앞산공원 관리사무소'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고요. 대중교통 버스로 찾아가실 분들은 410, 410-1, 300, 140-1, 750, 달서4, 달서4-1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구 앞산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대 부근의 승강장에서 내리게 되면, 왼쪽 출구 쪽으로는 앞산 정상 방향으로 가는 등산로가 연결되어 이쏙, 오른쪽 출구 쪽으로는 앞산 전망대로 가는 방향입니다. 전망대에서 풍경을 내려다 봐도 좋고요. 정상까지 가실 분들은 돌계단과 나무계단을 따라 약 1km 정도 올라가면 됩니다. 승강장에서 정상까지는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