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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부동산 Story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전체이력 확인

2021. 7. 12.

대한민국에서 소득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연금 가입을 해야 하고 납부를 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때로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소득증빙을 하기 위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필요할 때도 있는데요. 예전에는 관공서나 국민연금공단을 직접 찾아가 발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지금부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함께 전체이력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쉽게 검색해서 접속을 할 수 있고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나면, 메인화면에서 개인서비스로 들어가 가입증명서/발급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개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 인증서를 통해서 바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되고, 만약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가 없다고 해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네이버인증 로그인이나 카카오페이 로그인으로도 인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인증 및 로그인에 성공을 했다면, 이제 증명서 발급을 해볼텐데요. 대부분 국문증명서 발급을 하실테니, 국문 가입증명서 선택을 하시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에 동의를 체크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자신이 여태껏 납입을 해왔던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리스트로 쭉 나오게 되고요. 상단 오른쪽의 전체 버튼을 체크하게 되면 국민연금 가입에 관한 전체 이력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전에 직장을 다녔다면 직장가입 현황부터, 직장이 아닌 사업소득으로 납입을 했다면 지역 가입 현황까지 모두 리스트로 나오게 되지요. 이제 증명서 효력을 가진 서류로 출력하기 위해서는 프린터에 연결된 상태에서 아래의 프린터 발급 항목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이라는 가입증명서 양식으로 출력이 되지요. 발급번호와 함께 발급일자, 검증번호, 이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에 관한 내용부터 가입이력과 가입자 자격 상세내역, 사업장 명칭 변경 내역까지 매우 자세하게 표기가 되어 나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함께 가입 전체이력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음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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