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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부동산 Story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 인터넷 정부24

2021. 6. 14.

요즘 청년창업자수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또 폐업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철저히 준비를 하지 않은 채 사업을 시작하다보면 실패하고 폐업할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폐업을 하고 나면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 유예를 위해 폐업사실증명원 발급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정부24 사이트에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우선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서 '정부24'라고 검색하면 바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한데요. 메인화면 검색창에서 '폐업사실증명원'이라고 입력을 하면 바로 폐업사실증명 신청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그럼 회원 비회원 신청을 선택할 수 있는데,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통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신청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 신청인 정보 입력

그런 다음, 이제 본격적으로 폐업사실증명 신청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사업자등록증을 냈을 때 대표자 이름과 함께 주민등록번호를 확인 후, 당시 사업자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3. 신청내용 작성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를 설정한 뒤, 개업일과 폐업일을 각각 입력하고 용도 제출처를 검색을 통해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4. 수령방법 선택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집에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으면, 바로 온라인 발급 프린터 출력을 통해 발급을 받을 수도 있고, 전자문서지갑 형태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류를 프린트 출력하지 않고, 그냥 화면상으로만 열람을 하고 싶다면 온라인 열람을 선택해 열람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온라인 열람을 선택해서 이렇게 열람 형태로 보게 되었는데요. 상호명과 주민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개업일과 폐업일 등 폐업에 관한 정보와 함께 열람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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