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아이폰 유튜브 영상 뮤직 자동종료 예약 타이머 설정 방법

2024. 2. 8.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줄 알면서도 많은 분들이 취침 전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거나 유튜브 뮤직을 듣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유튜브가 실행이 되고 있는 상태에서 나도 모르게 잠이 들어버리면, 일어날 때까지 계속 유튜브가 재생되고 있곘지요.

 

물론 아침까지 유튜브가 재생된다고 해서 큰 일이 일어나는 건 아지만, 그래도 배터리 소진이 빨리 되기도 할테고, 무엇보다 영상의 경우, OLED 디스플레이의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혹시 유튜브를 보다가 잠이 들 것 같으면 미리 자동종료 예약 타이머 설정을 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유튜브 앱 자체에 타이머 설정 기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자체 타이머 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타이머를 활용한 아이폰 유튜브 자동종료 설정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유튜브 자동종료 예약 타이머 설정하기

우선 오른쪽 상단바를 아래로 쓸어내려 제어센터 화면을 열어주세요. 그럼 아래쪽에 각 앱에 대한 단축 아이콘이 보일텐데요. 여기서 시계 모양의 타이머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오른쪼과 같이 타이머 앱이 실행이 될테고요. 여기서 아래에 보면 '타이머 종료 시' 항목에 기본설정으로 '전파 탐지기' 항목이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자동종료 예약 타이머 설정을 위해서는 이걸 바꿔줘야 하는데요.

 

해당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타이머 종료 시 다양한 실행 환경들이 목록으로 쭉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실행 중단' 항목이 보일텐데요. 이걸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이제 얼마나 후에 타이머를 종료할 것인지 원하는 종료시간을 설정해 준 다음, '시작'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일단 15분으로 설정을 해봤는데요. 보다시피 15분 설정으로 타이머가 시작이 되고, 15분이 흐른 뒤에는 모든 실행 앱들이 종료가 될 것입니다. 이는 비단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른 앱을 실행하고 있더라도 해당 타이머가 종료되면, 실행되고 있는 앱들은 모두 자동종료가 되어 아이폰 잠금화면으로 돌아가게 설정이 되는 것이니 유튜브 이용 시에도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