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갤럭시 사진 편집 자르기 및 해상도 용량 크기 줄이기 방법

2022. 11. 10.

안녕하세요. 요즘 폰카의 성능이 워낙 좋아지다 보니 폰카로만 사진을 찍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사진 앱에서 바로 편집을 하기 위해 사진 자르기 방법, 그리고 사진 해상도 크기 줄이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 사진 앱에서 사진 편집 자르기

우선 갤럭시 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편집 자르기 하기 위해 갤러리 사진 앱으로 먼저 들어간 다음, 편집 자르기를 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식집사 생활을 하고 있어서 식물 카테고리 앨범을 하나 만들어 놓았는데요. 식물 사진 하나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편집을 하고자 하는 사진을 열었으면, 사진 화면 아래에 보면 편집을 뜻하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선택을 해주시고요. 그럼 바탕화면이 검정색으로 변하면서 편집을 하기 위한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의 자르기 툴을 선택한 상태에서 사진 테두리를 원하는 모양으로 드래그를 해서 가로 세로 사이즈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상단 오른쪽 저장 버튼을 선택하면 편집 자르기를 한 사진이 저장되지요.

 

 

2. 갤럭시 사진 앱에서 사진 해상도 크기 용량 줄이기

요즘 출시되는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가 워낙 고화소 성능을 가지고 있어 사진을 한 장 찍어도 사진 한 장당 용량이 꽤 많이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 사진 앱 자체 내에서도 사진 용량 줄이기가 가능한데요. 마찬가지로 연필 아이콘을 선택해서 편집 화면으로 들어간 뒤, 아래쪽 제일 오른쪽의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크기 변경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이미지 크기 변경 화면이 나오게 되면서 원하는 해상도 사이즈로 이미지 크기를 줄일 수 있게 됩니다. 20%~80%까지 줄이기가 가능하니 원하는 해상도 사이즈를 선택한 다음, 완료 버튼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상단 오른쪽 저장 버튼을 선택해주면, 줄인 해상도 용량으로 사진이 저장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