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맥북 아이맥 맥OS 프로그램 강제종료 단축키 및 작업관리자 실행

2022. 7. 1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이나 아이맥 같은 맥OS를 사용하면서 얘기치 못한 프로그램 오류나 멈춤 등으로 인해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시켜야 할 때 윈도우 작업관리자 같은 강제종료 단축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는 프로그램 오류나 멈춤으로 인해 강제종료를 하고자 한다면, Ctrl+Alt+Del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작업관리자가 실행되면서 종료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강제종료를 시킬 수 있지만, 맥OS에서는 그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물론 맥 키보드 배열 자체와 기능이 다르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일단 윈도우에서처럼 맥OS에서 작업관리자 같은 화면을 띄워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시킬 때에는 상단 메뉴바에서 애플 로고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Finder 강제 종료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강제종료를 클릭하면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시킬 수 있게 되고요.

 

만약 복수의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상태라면, '강제종료' 항목을 클릭했을 때 위와 같이 응용 프로그램 강제종료 화면 창이 새로 뜨게 됩니다. 여기서 종료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아래 강제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프로그램이 강제종료가 되고요.

 

윈도우의 Ctrl+Alt+Del 같은 단축키를 이용해 프로그램 강제종료를 원한다면, 맥OS에서는 Command+Option+Esc 키를 단축키로 누르면 위와 같이 동일하게 응용 프로그램 종료 창이 뜨게 되어 원하는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시킬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