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tory

KTX 영수증 출력 발급 및 이메일 팩스 발송 전송 방법

2022. 3. 21.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SRT 영수증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KTX 승차권 영수증 출력 발급 및 영수증을 이메일이나 팩스로 발송하는 방법까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영수증 출력 방법 및 인터넷 모바일 발급 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SRT를 탑승하고 나서 별도로 영수증이 필요할 경우, SRT 영수증 출력 방법 및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발급 받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SRT 영수증을 인터넷

pku9346.tistory.com

많은 분들이 업무나 출장을 위해 SRT 뿐만 아니라 KTX를 타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히려 SRT 보다 KTX 승객 수요가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KTX 탑승을 하고 난 뒤 승차권 구입 비용을 경비 처리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역 창구 보다는 스마트폰에서 코레일톡 앱으로 승차권 예매 밀 발급을 많이 하실텐데요. 영수증 역시 코레일톡 앱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폰 기종에 따라 영수증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는 방법과 팩스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따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1. KTX 영수증 출력 및 이메일 발송 방법 (아이폰)

우선 아이폰 기준으로 먼저 설명 드리자면, 코레일톡 앱으로 접속을 하여 홈화면의 승차권 확인 혹은 승차권 구입이력 항목으로 들어간 다음, 자신이 구입했던 승차권 목록을 검색하시고요.

 

승차권 구입이력 화면에서 자신이 승차했던 열차편을 선택한 다음, 화면 오른쪽에 운임영수증과 함께 QR코드가 보입니다. QR코드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바로 영수증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이 화면을 그대로 캡쳐해서 저장을 하셔도 되고, 아이폰의 경우, 이메일 보내기를 통해 이메일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이메일 전송 버튼을 선택하면, 받는 사람 항목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게 되어 있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 보내기를 하고 나면, 해당 이메일 주소로 KTX 영수증이 발송됩니다.

 

2. KTX 출력 및 팩스 전송 방법 (안드로이드폰)

아이폰과 달리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이메일 보내기 대신 영수증 팩스 발송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팩스 발송을 원한다면, 팩스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팩스' 앱을 미리 설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팩스 앱이 설치된 상태에서 아까와 마찬가지로 영수증 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영수증 화면에서 아래의 영수증 팩스 발송 항목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모바일 팩스 앱으로 연결이 되어 팩스를 발송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발송하고자 하는 팩스 수신번호를 입력한 다음, 아래의 팩스 발송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KTX 승차권의 영수증이 팩스 형태로 전송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