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갤럭시 빅스비 루틴 사용법 와이파이 자동 연결 끄기 켜기

2022. 1. 17.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갤럭시 빅스비 루틴 사용법을 한 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갤럭시 빅스비 루틴에서 가장 편리하고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 바로 와이파이 자동 연결 끄기 및 켜기 설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의 생활 패턴이 집에서는 공유기에 연결된 와이파이 신호를 쓰고, 외출할 때에는 LTE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는데, 집에 들어올 때나 외출할 때마다 와이파이 버튼을 일일이 끄고 켜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운데요.

 

 

하지만, 빅스비 루틴을 이용하면, 위치 기반을 통해 직접 설정한 장소 반경으로 들어오거나 벗어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 버튼이 켜지고 꺼지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빅스비 루틴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빅스비 루틴 앱을 실행을 먼저 하고요. 앱이 실행되면, 아래 항목에서 '루틴 추가'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일단 루틴을 언제실행할까요? 그리고 무엇을 할까요? 두 가지 물음이 나오게 되는데, 먼저 언제 실행할까요?를 선택한 다음, 실행할 조건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장소에 따라 와이파이를 끄고 켜는 것을 할 것이기 때문에, 그 조건을 '장소'로 선택해 줬습니다.

 

그럼 현재 스마트폰의 GPS를 통해 어떤 장소를 선택할 것인지 지도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집에서는 공유기를 쓰고 있으니 집 반경 내에서는 와이파이 신호를 켜는 것으로 설정을 할 예정입니다. 반경은 우리집에서 가장 좁은 150m를 설정하고, 조건의 경우, '여기에 들어오면' 조건을 선택했습니다.

 

언제 실행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장소 조건을 통해 설정을 했으니, 이제 무엇을 할까요?를 설정해 주면 되는데, 당연히 와이파이 신호를 끄고 켜는 것을 할 것이기 때문에 제일 위에 있는 연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연결 항목 내에서도 와이파이 신호를 선택하고 아까 첫번째 조건에서 지도 반경 내에 들어오면, 와이파이를 켜짐 으로 할 것이기 때문에 켜짐으로 선택해 주고 완료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똑같이 지도를 선택할 때 '여기에서 벗어나면'을 선택하면, 와이파이는 꺼짐을 선택하는 것으로 하면 되겠지요.

 

와이파이가 켜지는 조건, 그리고 꺼지는 조건 각각 루틴 이름을 설정해 주시고요. 저의 경우, 루틴 이름을 '집 왔을 때', 그리고 '외출할 때'라고 각각 설정해 두었습니다. 그래서 GPS 위치 기반으로 우리집 반경 150미터 내에서는 와이파이 버튼이 자동으로 활성화되고, 150미터 밖으로 벗어날 때에는 자동으로 와이파이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LTE 모바일 데이트를 사용하게끔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루틴 설정 항목들이 있으니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한 다음 사용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