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skt 할부원금 조회 및 남은 약정기간 단말기 금액 확인 방법

2021. 12. 29.

예전에 휴대폰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구입할 때 눈탱이 맞았다고 표현될 만큼 핸드폰 할부원금에 대해 무지했던 적이 많았는데요. 이젠 워낙 정보공유가 잘 되고 있는 편이라 핸드폰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때에는 반드시 할부원금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혹시 내가 이미 구입한 핸드폰의 할부원금이 얼마인지도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K텔레콤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쉽게 skt 할부원금 조회와 남은 약정기간, 그리고 단말기 남은 할부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티월드 앱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핸드폰 앱에서 티월드 앱으로 접속을 합니다. SKT를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다들 티월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티월드 앱을 실행시켜 로그인을 한 뒤, 첫 화면에 보면 '나의 가입 정보' 항목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나의 가입 정보 화면에서 '약정할인/기기 할부정보'에 관한 내용이 보일겁니다. 현재 저의 기기 할부정보를 보면, 남은 할부가 5개월이고, 남은 할부금액이 93,156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리고 저는 구입할 때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해서 요금 할인을 받고 있는 상태인데, 현재 남은 약정일수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약정할인/기기 할부정보' 항목을 선택해 다시 세부항목으로 들어가게 되면, 요금할인 부분인 선택약정할인제도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약정할인이 시작되었는지... 그리고 남은 약정일수가 몇 일인지까지 살펴볼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이제 내년 4/28일이 약정만료가 되는 날이라 121일 정도 남았다고 나옵니다.

 

자... 이제 가장 궁금한 skt 할부원금을 알아볼텐데요. 아까 위의 약정할인/기기 할부정보 화면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기기 할부정보에 대한 상세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할부 시작일이 작년 4/28 이었고, 통상 2년 약정으로 구입을 하게 되므로, 내년 4/28 날짜가 약정 및 할부 완료가 되는 날입니다. 그리고 총 할부 청구 금액에 455,856원이라 되어 있는데, 이 금액이 바로 skt 할부원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skt 할부원금 455,856원 중에 이제 남은 할부개월은 5개월, 남은 할부금액은 93,156원이라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