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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Story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불러오기 위치 확인 방법

2021. 9. 1.

문서 편집 프로그램 중 수식을 이용한 문서를 작성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소프트웨어입니다. 특히 직장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일텐데요. 가끔 뜻하지 않은 정전이나 오류로 인해 시스템이 멈추거나 꺼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그동안 작업했던 문서나 내용들이 한 순간 훅 사라지게 되는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그래서 엑셀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에는 누시러 저장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도 깜빡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엑셀에서는 이러한 상황들을 어느 정도 막기 위해서 자동 저장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럼 자동저장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나중에 복구파일들이 어느 위치에 저장되어 있는지, 어디서 불러올 수 있는지 불러오기도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일단 자동저장 기능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엑셀이 실행된 상태에서 상단 메뉴항목에서 '파일'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위와 같이 새로운 메뉴 항목이 다시 나오게 되고, 여기서 제일 아래쪽에 있는 '옵션'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엑셀 옵션에 대한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의 항목들 중 '저장' 항목을 선택한 뒤, 오른쪽 화면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설정 부분을 직접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 설정값은 10분으로 되어 있어 10분 마다 자동저장이 되게끔 설정되어 있는데요. 조금 더 짧은 간격을 원한다면 5분으로 할 수도 있고, 조금 길게 하고 싶으면 20분, 30분 정도로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저장 설정 옵션은 됐고, 이제 얘기치 못한 오류로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했을 때 자동저장을 했던 엑셀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자동저장 위치를 알아야 하는데요. 자동 복구 저장 간격 아래쪽에 보면 자동 복구 파일 위치도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기본 폴더 위치는 자신의 시스템 폴더 Appdata 쪽에 저장되어 있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요.

 

그대로 폴더 위치를 찾아 들어가면 이렇게 C 드라이브 내에 C;\사용자 아이디\AppData\Roaming\Microsoft\Excel 폴더 내에 자동저장이 되어 있는 파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상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불러오기 위치 확인 방법을 살펴 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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