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및 wifi 비번 확인 방법

2021. 7. 19.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주로 공유기에 연결된 와이파이 신호를 잡고 데이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기 때문에 집에서는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게 처음 한번 연결하면 이후로는 알아서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공유기인데도 가끔 와이파이 비밀번호 잊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및 비번 확인 방법을 알아볼까 해요.

 

일단 스마트폰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단축아이콘 와이파이를 꾹 눌러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현재 내 폰에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목록이 나오게 될텐데요. 비밀번호를 확인하기 위해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 신호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신호의 네트워크 속도를 비롯해 각종 관련 설정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공유기 관리' 항목을 다시 선택해 주세요.

 

그런 다음, 현재 와이파이가 연결된 공유기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기 위한 접속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 때에는 공유기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알고 계셔야 합니다. 공유기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만약 공유기 아이디와 비번을 설정하지 않았거나 잘 모른다면, 아이디와 비번 초기값이 아마 각각 admin 으로 설정되어 있을 확률이 많고요. 보다 정확한 값을 확인하려면 공유기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이 되고 나면 이렇게 공유기 관리자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의 경우는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피타임 공유기 관리자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비번을 확인하고자 하는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해당 네트워크의 암호가 ***** 형식으로 표기되어 나오게 됩니다. ******로 표기된 비밀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있는 '보기'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바로 비번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PC에서도 공유기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해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한데요.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경우, 198.162.0.1 로 접속을 하면 바로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이 가능하게 되고, 마찬가지로 무선 설정/보안 항목에서 비번을 확인하고자 하는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비밀번호 암호 확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