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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보험 Story

삼성화재 애니카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및 횟수

2021. 5. 25.

오늘은 자동차보험을 삼성화재로 가입하신 분들이 대부분 특약으로 가입하시는 애니카 긴급출동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살펴볼까 하는데요. 실제 필요할 때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와 함께 1년 동안 애니카 긴급출동서비스를 몇 번 사용할 수 있는지 횟수에 대해서도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개인적으로 수년동안 자동차보험을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을 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큰 사고는 아니더라도 자잘한 문제로 인해 운행이 불가한 경우, 예를 들어 타이어 펑크가 났다거나 배터리 방전 등 긴급조치가 필요할 때 삼성화재 애니카 긴급출동서비스는 꽤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긴급출동서비스) 대상

우선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 (다이렉트 보험 가입 포함) 함께 추가해서 특약 가입을 했거나 중형화물승합 특약 또는 전기차 특약에 가입한 고객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내용

실제 자동차 고장으로 인한 운행불가 혹은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현장에 출동하여 필요한 조치를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1) 비상구난 서비스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과의 충돌로 운행이 불가한 경우 구난 서비스가 제공되며, 별도의 구난장비가 필요하거나 구난 소요시간이 30분을 초과할 경우 추가비용 발생함. 중형화물승합 특약은 해당 안됨.

 

2) 긴급견인 서비스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정ㅂ지소까지 견인 (1일 1회), 10km 초과시 1km당 2천원 추가비용 발생하고 3톤 초과 및 구조변경 차량은 서비스 불가, 견인거리 확대 추가특약 가입고객의 경우 50km까지 견인 가능함.

 

3) 비상급유 서비스

연료가 완전히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3리터까지 급유 (1일 1회, 보험기간 중 총 2회 한도), 중형화물승합 특약은 5리터까지 제공, LPG 및 연료전지 자동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4) 배터리 충전 서비스

시동용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임시충전 서비스 제공, 만약 시동용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 발생함. 전기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5) 타이어 교체 및 펑크 수리 서비스

타이어의 파손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차량에 내장된 예비타이어로 교체 서비스, 타이어 펑크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펑크 1개 부위에 한해 수리 (1개 초과시 추가비용 발생)

 

6)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열쇠 분실 등으로 인해 운전석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제공, 특수잠금장치가 장착된 차량 혹은 사이드 에어백 장착 차량 등 일반적인 방법으로 잠금장치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불가, 잠금장치 해제를 위해 부득이 파손된 부분의 원상복구 비용은 보상하지 않음.

 

3.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제공 횟수 및 기간

1) 애니카 서비스 1년 가입 시 서비스 항목 합산하여 연간 최대 6회 제공 (1년 미만 단기 가입 시 최대 3회)

2) 중형화물승합 기본형 특약 가입시 서비스 항목 합산하여 연간 최대 2회 제공 (1년 미만 단기 가입 시 최대 1회)

3) 중형화물승합 확대형 특약 가입시 기본형 서비스 항목 2회 및 추가항목 (긴급견인, 타이어교체 및 펑크수리)에 대해 연간 최대 2회 제공 (1년 미만 단기 가입 시 최대 1회)

 


4.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이용절차

5.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접수 방법

1) 콜센터 : 1588-5114 연결후 ARS 2번을 선택 (365일 24시간 서비스)

2) 모바일 : 삼성화재 앱을 통해 고장출동서비스 신청

 

지금까지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긴급출동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살펴봤는데요. 구체적인 내용과 함께 전화번호 및 사용횟수 등에 대해 알아봤으니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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